고속 룰렛 돌리기 게임 사이트 표준 'MIPI'란??모바일 테두리 돌출、자동차에도 적용 터치 패널 탑재 기기에 가장 적합한 SerDes 칩셋、'V-by-One HS II'의 채택으로 실현

2024.11.08
  • NEW
  • 기사
  • 솔루션
 터치 패널은、스마트폰, 태블릿 기기 등을 중심으로 널리 채용된 결과、현재 매우 친숙한 존재。지금도、활약의 장소가 확대되고 있습니다、최근에는 자동차 장비 및 산업 장비、POS 기기 등에서도 당연히 탑재됨。
룰렛 돌리기 게임 게임

 이러한 다양한 전자 기기에 터치 패널을 통합하는 용도를 향해、다양한 반도체 칩, 전자 부품 등이 제품화됨。이것을 사용하면、큰 문제를 만나지 않고、터치 패널을 탑재한 전자 기기를 개발/설계하는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반도체/전자부품 제조업체는、성능 및 기능을 더욱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목적은、설계 효율 향상、비용 절감、성능 향상 등。
 지금까지 우리는、터치 패널이 장착된 전자 기기를 향해、'V-by-One HS' 기술을 적용한 SerDes 칩셋을 제품화해 왔습니다。이것은、이미지 신호를 전송하는 인터페이스의 연결 거리를 연장하기 위한 것。일반적으로、그래픽 프로세서(룰렛 돌리기 게임 LSI)에서 출력되는 이미지 신호 형식、OpenLDI(LVDS) 및 MIPI DSI가 채택되었습니다。전송 가능한 거리는 전자가 1m 정도、후자는 30cm 정도에 불과하다。설계의 대상이 되는 전자 기기의 사이즈가 크면 기기 내부의 접속만으로 가볍게 1m를 넘어 버린다。여기서 SerDes 칩셋 사용、OpenLDI 또는 MIPI DSI 신호를 V-by-One HS 신호로 변환하여 이미지 신호 전송。이렇게 하면 최대 15m의 신호 전송이 가능합니다。이 때문에 크기가 큰 전자 기기라도、그래픽 프로세서와 터치 패널(디스플레이) 간에 문제 없이 연결할 수 있습니다。

OpenLDI 및 MIPI DSI 지원

 이번 당사는、이 SerDes 칩셋의 신제품을 시장에 출시했습니다。룰렛 돌리기 게임C(전송 IC、트랜스미터 IC)의 'THCV333-Q/THCV353-Q'라고、디룰렛 돌리기 게임C(수신 IC、수신기 IC)의 'THCV334-Q'입니다。신제품의 특징은、'V-by-One HS II' 기술을 채택한 점에 있다。
룰렛 돌리기 게임C의 THCV333-Q 및 THCV353-Q는、이미지 신호 입력 형식이 다릅니다。THCV333-Q는 OpenLDI(LVDS)、THCV353-Q는 MIPI DSI입니다(그림 1、그림 2)。한쪽、디룰렛 돌리기 게임C의 THCV334-Q 출력 형식은、OpenLDI(LVDS)。일반、룰렛 돌리기 게임C와 디룰렛 돌리기 게임C를 한 쌍으로 사용。THCV333-Q와 THCV353-Q 모두 THCV334-Q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룰렛 돌리기 게임 게임
그림 1 OpenLDI(LVDS) 형식의 이미지 입력에 대응
룰렛 돌리기 게임 게임
그림 2 MIPI DSI 형식의 이미지 입력에 대응

 화상 신호를 전송하는 포워드 채널의 최대 데이터 전송 속도는 THCV333-Q가 3.75Gbit/s、THCV353-Q는 4.00Gbit/sec、모두 제품 720P、60프레임/초、24비트 이미지 신호 및、1080P、60프레임/초、24비트 이미지 신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주요 애플리케이션으로、위에서 설명한 대로、터치 패널이 탑재된 전자 기기。예:、자동차 장비 및 산업 장비、POS 단말기 등을 들 수 있다。

케이블 1개로 전송 가능, 외부 회로 필요 없음

 V-by-One HS II 기술을 채용한 신제품을 사용하면、전자 기기 제조업체(사용자)가 어떤 이점을 얻을 수 있는지。최대 이점은、외부 중첩 회로를 준비하지 않고、케이블 하나만으로 이미지 신호와 제어 신호를 모두 보낼 수 있게 되는 것。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일반 터치 패널이 장착된 전자 기기에서는、제어기(룰렛 돌리기 게임C 측)와 터치 패널(디룰렛 돌리기 게임C 측) 사이에서、다양한 신호를 교환해야 함。제어부(룰렛 돌리기 게임C측)에서 터치 패널(디룰렛 돌리기 게임C측)까지、당연히 패널에 표시할 이미지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더、제어 신호나 음성 신호의 전송이 요구되는 경우도 있다。한쪽、터치 패널(디룰렛 돌리기 게임C측)에서 제어부(룰렛 돌리기 게임C측)까지、사용자가 패널의 어느 위치를 만졌는지 알려주는 제어 신호를 보내야 합니다。
 이러한 신호 교환을、기존 V-by-One HS 기술에서 룰렛 돌리기 게임C에서 디룰렛 돌리기 게임C로 이미지 신호를 전송하는 메인 링크、룰렛 돌리기 게임C와 디룰렛 돌리기 게임C간에 제어/음성 신호를 송수신하는 서브링크로 실현되었다。이 경우、룰렛 돌리기 게임C와 디룰렛 돌리기 게임C를 연결하는 케이블은、메인 링크 및 서브링크용 2개 필요。물론、이미지 신호에 제어/음성 신호를 중첩하면 케이블이 1개로 줄어듭니다.、중첩 회로를 외부에서 준비해야 했습니다。
거기서 V-by-One HS II 기술에서는、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제어기(룰렛 돌리기 게임C 측)와 터치 패널(디룰렛 돌리기 게임C 측) 간의 신호 전송 방법 검토。특히、제어기(룰렛 돌리기 게임C측)에서 터치패널(디룰렛 돌리기 게임C측)으로 신호를 단방향으로 전송하는 포워드 채널、터치 패널(디룰렛 돌리기 게임C측)에서 제어부(룰렛 돌리기 게임C측)로 단방향 전송하는 백 채널로 정리함。전송 채널에서、이미지 신호 외、제어/음성 신호를 패킷으로 내장하여 전송。백 채널은、제어/음성 신호만 보내기。
 룰렛 돌리기 게임C와 디룰렛 돌리기 게임C를 연결하는 케이블은 1개만으로 끝난다。룰렛 돌리기 게임C 및 디룰렛 돌리기 게임C에、전방 채널 신호와 백 채널 신호를 중첩하는 회로를 탑재했기 때문(그림 3)。또한、전방 채널 및 백 채널 신호는、전송 신호의 주파수 차이를 이용하여 하나의 케이블로 양자를 송수신할 수 있도록 고안했다。즉, 순방향 채널의 데이터 전송 속도는 최대 3.초당 75Gbit、백 채널이 최대 25Mbit/s와 크게 다르기 때문에、둘 다 케이블로 전송하더라도 필터 회로에서 원하는 신호를 선택하여 수신할 수 있습니다。
룰렛 돌리기 게임
그림 3 백 채널 전송도 가능

전송 품질 자동 검사 기능 탑재

 이 외에 이번 제품에서는、터치 패널을 탑재한 전자 기기의 개발을 보다 효율화하는 편리한 기능을 탑재했다。
 그것은、디룰렛 돌리기 게임C인 THCV334-Q에 탑재한 「Eye Monitor(신호 전송 품질 모니터)」기능이다(그림 4)。많은 고속 오실로스코프가 제공하는 기능과 동등한 것。우리의 디룰렛 돌리기 게임C에 Eye Monitor 기능을 탑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룰렛 돌리기 게임
그림 4 EyeMonitor 기능 

 Eye Monitor 기능을 사용하면、전송 채널의 고속 데이터 전송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는지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특히、디룰렛 돌리기 게임C에서、조금씩 타이밍을 이동하면서 데이터 수신、아이 패턴 생성。이것을、미리 준비한 규정 값(크라이테리아)과 비교하여、"Pass" 또는 "Fail" 판정을 자동으로 합니다。아이 패턴은、우리가 제공하는 개발 도구 'VDesignTool-HSII'에서 확인 가능。
 더、듀얼 디스플레이라고 부르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이 기능은、룰렛 돌리기 게임C인 THCV353-Q에 대해、디룰렛 돌리기 게임C인 THCV334-Q를 2개 접속함으로써 실현할 수 있는 기능이다(그림 5)。이것을 이용하면、듀얼 디스플레이 시스템을 비교적 쉽게 구축할 수 있습니다。
룰렛 돌리기 게임
그림 5 듀얼 디스플레이 구성 가능

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