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룰렛 사이트 표준 'MIPI'란??모바일 테두리 돌출、자동차에도 【89%의 배선을 절감】GPIO나 잡다한 신호를 직렬화、장거리 룰렛 이벤트 솔루션
2022.0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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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HA:B는 보드/기기간의 신호 집약과 연장이 가능한 실리파라 변환으로서 어플리케이션을 불문하고 사용하실 시리얼 트랜시버 IC입니다。물리 계층만 변환이므로 외부 제어 불필요。연결만으로 통신 가능。
IOHA:B로 연결하는 센서 및 제어 신호
35bit I/O를 2쌍의 차동 신호로 집계하여 전이중 양방향 통신을 수행、최대 89%의 배선 절약 효과 달성。
내장 적응형 이퀄라이저는 다양한 룰렛 이벤트 매체를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가까이 있거나 멀리도 자동으로 최적의 신호 품질을 유지합니다。
I/O의 HUB라는 의미로 "IOHA:B"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내장 적응형 이퀄라이저는 다양한 룰렛 이벤트 매체를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가까이 있거나 멀리도 자동으로 최적의 신호 품질을 유지합니다。
I/O의 HUB라는 의미로 "IOHA:B"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그림 1 IOHA:B는 다양한 신호를 집계
IOHA:B가 문제를 해결할 것입니다
■ Before: 기기 내/기기 사이를 가로지르는 많은 신호선의 무리를 어떻게 하고 싶다
SoC/FPGA/MCU로부터의 IO 출력이 많은 설계에서는 기판간/기기내/기기간의 배선이 아무래도 많아진다、과제가 많이 나옵니다。
이슈 키워드로 언급되는 것은
많음/굵은/큰/무거운/혼잡/짧은/완고/노이지
라고 말했을 것입니다.
그림 2 Before : IO가 많을수록 기판간 배선도 많아지기 쉽다
■After:IOHA:B+메탈 케이블로 설계를 깔끔하게
그것을 IOHA : B를 한 세트 놓아 주면、잡다한 GPIO, 저속 신호를 한 번 묶을 수 있습니다、기판 간/기기 내/기기 간 룰렛 이벤트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정리할 수 있는 것은 최대 35개。이것을 2쌍(=4개)의 케이블로 직렬화하여 룰렛 이벤트함으로써、89%의 배선 절약 효과를 가져옵니다。기판 간/기기 내/기기 간 배선이 줄어들면、커넥터도 극수가 적은 것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두고 간단하게 연결하는 곳도 장점。기판에서 입출력 배선 및 단자의 L/H를 설정하고 케이블 연결。그리고 전원을 켜는 것만으로 쉽게 통신을 시작합니다。레지스터 설정과 같은 소프트웨어 제어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IOHA : B의 차동 라인은 클럭 임베디드 SerDes입니다.、EMI 노이즈의 복사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동시、8B10B 코딩으로 DC 밸런스가 좋기 때문에、견고한 룰렛 이벤트 가능。
위를 정리하면、해결 키워드로 언급되는 것은、
작게/가는/작게/가볍게/간단하게/길게/가요성/부드럽게
이 됩니다.
IOHA:B의 유연한 샘플링 방법
신호 샘플링 방법은 2가지.
첫 번째 내부 OSC 방법은、IOHA:B에 내장된 내부 오실레이터 신호를 사용하여 샘플링하는 방법。
이 모드에서는、외부로부터의 기준 클록 입력 등은 불필요합니다。많은 비동기 신호 입력을 오버샘플링하여 직렬화⇒디시리얼라이즈하고 출력합니다。이것을 마스터⇒슬레이브、슬레이브⇒마스터 양방향으로 수행。
외부 REF의 입력은 불필요하므로、전원 및 센서만 탑재된 보드와의 양방향 통신도 가능。오실레이터 주파수는 20/40/80MHz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그림 4)。
두 번째는 외부 REF 방식입니다.
이쪽은、외부에서 입력하는 기준 신호로 구동하는 모드입니다。이미지 신호와 같은 기준 클럭에 동기화된 신호를 직렬화하고 룰렛 이벤트함、병행하는 제어 신호 및 센서 피드백과 같은 비동기 신호도 이 기준 클럭으로 오버샘플링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신호와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비동기 신호도 마찬가지로 룰렛 이벤트 가능합니다(그림 5)。외부 REF의 입력 주파수 범위는 9~100MHz입니다。
첫 번째 내부 OSC 방법은、IOHA:B에 내장된 내부 오실레이터 신호를 사용하여 샘플링하는 방법。
이 모드에서는、외부로부터의 기준 클록 입력 등은 불필요합니다。많은 비동기 신호 입력을 오버샘플링하여 직렬화⇒디시리얼라이즈하고 출력합니다。이것을 마스터⇒슬레이브、슬레이브⇒마스터 양방향으로 수행。
외부 REF의 입력은 불필요하므로、전원 및 센서만 탑재된 보드와의 양방향 통신도 가능。오실레이터 주파수는 20/40/80MHz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그림 4)。
그림 4 내부 OSC 샘플링에서 잡다한 양방향 비동기 신호를 집계
두 번째는 외부 REF 방식입니다.
이쪽은、외부에서 입력하는 기준 신호로 구동하는 모드입니다。이미지 신호와 같은 기준 클럭에 동기화된 신호를 직렬화하고 룰렛 이벤트함、병행하는 제어 신호 및 센서 피드백과 같은 비동기 신호도 이 기준 클럭으로 오버샘플링할 수 있습니다。이미지 신호와 반대 방향으로 흐르는 비동기 신호도 마찬가지로 룰렛 이벤트 가능합니다(그림 5)。외부 REF의 입력 주파수 범위는 9~100MHz입니다。
외부 단자에서 송수신 방향을 간단하게 설정
I/O 룰렛 이벤트 방향(다운스트림)、업스트림)은 외부 터미널에서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I/O 단자 극성을 3종류의 핀의 0/1 설정으로、6 종류 중에서 선택합니다(그림 6、그림 7)。
그림 6 I/O 극성 설정의 예(다운스트림 18개、업스트림 17개)
그림 7 6가지 I/O 극성 설정
적응형 이퀄라이저로 유연한 룰렛 이벤트로 설계
적응형 이퀄라이저、마스터/슬레이브의 각 수신단에서 입력 파형을 모니터링하는 중。
배선 절약 효과만을 기대한 근거리 접속의 경우에도、배선 절감 효과와 함께 먼 기판에 케이블 연장 효과를 기대하는 장거리 룰렛 이벤트 연결의 경우에도、또는 둘 다 가능한 경우에도 기기 설정 없이 자동으로 최적의 통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장비가 작동함에 따라 케이블 부분이 움직이거나、슬립 링과 같은 다양한 룰렛 이벤트 매체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룰렛 이벤트하는 경우에도、적응형 이퀄라이저는 룰렛 이벤트 품질 유지를 지원합니다。
배선 절약 효과만을 기대한 근거리 접속의 경우에도、배선 절감 효과와 함께 먼 기판에 케이블 연장 효과를 기대하는 장거리 룰렛 이벤트 연결의 경우에도、또는 둘 다 가능한 경우에도 기기 설정 없이 자동으로 최적의 통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장비가 작동함에 따라 케이블 부분이 움직이거나、슬립 링과 같은 다양한 룰렛 이벤트 매체를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데이터를 룰렛 이벤트하는 경우에도、적응형 이퀄라이저는 룰렛 이벤트 품질 유지를 지원합니다。
그림 8 내장된 적응형 이퀄라이저에 의한 모든 룰렛 이벤트 매체에 대응
케이블 선택에도 유연성 제공
IOHA : B의 차동 라인은 당사가 자랑하는 고속 차동 신호 인 V-by-One & reg; HS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그러므로、V-by-One HS의 큰 장점 중 하나인 "룰렛 이벤트고 전송 가능"이라는 점이 IOHA:B에도 계승되고 있습니다。IOHA:B도 룰렛 이벤트습니다。뒤집으면、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케이블을 환경 및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이점이 됩니다。
그림 9는 산업 기기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케이블의 우위성 비교 테이블입니다。평가 항목 중 어느 것에 중점을 두는지、선택된 케이블이 변경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IOHA:B는 이들 중 하나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림 9는 산업 기기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케이블의 우위성 비교 테이블입니다。평가 항목 중 어느 것에 중점을 두는지、선택된 케이블이 변경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만、IOHA:B는 이들 중 하나와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림 9 케이블 종류별 우위 비교
기타 다양한 IOHA:B 특징
IOHA : B는 위에서 설명한 내용 외에도、다음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이것으로、설계에 유연성을 부여하고、룰렛 이벤트 경로에 견고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5V 트러런트・버퍼 장비(8bit)
→설계에 유연성을
· 광 변환 장치 · 무선 변환 장치와의 친화성
→유연한 룰렛 이벤트 경로 선택、응용 실현
·SSCG 탑재(EMI 저감)
→룰렛 이벤트
·디지털 노이즈 필터
→룰렛 이벤트
광 고속 절연 룰렛 이벤트로、히로세 전기 AOC 케이블 "BF4M"과 협업한 제안도 하고 있습니다。 광룰렛 이벤트을 구축하고자 하는 분에게 최적의 제안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IOHA : B 장치를 보드에 놓으면 룰렛 이벤트 경로 부분이 굳어집니다。이후 기판의 탑재 부품 및 부품 배치가 변경되어도、룰렛 이벤트 경로 부분이 FIX 중이기 때문에、룰렛 이벤트 경로를 포함한 상당한 설계 변경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이렇게 IOHA:B에서 룰렛 이벤트 부분의 설계를 공통화、작은 기능과 신호선을 추가할 때마다 발생하는 전체 설계 변경에서、디자이너를 열 수 있습니다。
・5V 트러런트・버퍼 장비(8bit)
→설계에 유연성을
· 광 변환 장치 · 무선 변환 장치와의 친화성
→유연한 룰렛 이벤트 경로 선택、응용 실현
·SSCG 탑재(EMI 저감)
→룰렛 이벤트
·디지털 노이즈 필터
→룰렛 이벤트
광 고속 절연 룰렛 이벤트로、히로세 전기 AOC 케이블 "BF4M"과 협업한 제안도 하고 있습니다。 광룰렛 이벤트을 구축하고자 하는 분에게 최적의 제안이 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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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IOHA : B 장치를 보드에 놓으면 룰렛 이벤트 경로 부분이 굳어집니다。이후 기판의 탑재 부품 및 부품 배치가 변경되어도、룰렛 이벤트 경로 부분이 FIX 중이기 때문에、룰렛 이벤트 경로를 포함한 상당한 설계 변경을 피할 수도 있습니다。이렇게 IOHA:B에서 룰렛 이벤트 부분의 설계를 공통화、작은 기능과 신호선을 추가할 때마다 발생하는 전체 설계 변경에서、디자이너를 열 수 있습니다。
IOHA:B 시리얼 트랜시버 라인업
정리하고 싶은 GPIO의 개수 및 패키지 사이즈에 의해 2종류의 제품을 라인 업。35비트 지원 THCS251 및 20비트 지원 THCS252가 있습니다。
그림 10 IOHA:B 제품 라인
디자인 가이드 및 평가 보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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