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 숫자 룰렛 사이트 표준 'MIPI'란??모바일 테두리 돌출、자동차에도 적용 CDK를 중심으로 한 새로운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환경、숫자 룰렛와 AI의 융합이 일으키는 새로운 문제 해결
2019.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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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 숫자 룰렛 및 스마트 글라스、전자 미러、감시 숫자 룰렛、바이오메트릭、스마트폰、자동차 숫자 룰렛、머신 비전...。향후、숫자 룰렛 모듈이 장착된 전자 기기(숫자 룰렛 시스템)가 급증、AI(인공 지능) 기능을 사용하여 다양한 이미지 인식이 수행됨。그러나、이 '숫자 룰렛 + AI'의 융합이 새로운 과제를 일으킬 것 같다。그 문제란、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로 인해、AI에 의한 이미지 인식이 제대로 실행되지 않는 것。자인 일렉트로닉스는、이 새로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숫자 룰렛 개발 키트(CDK)를 중심으로 한 숫자 룰렛 개발 환경 구축에 착수했다。
'숫자 룰렛 투성이의 세계'가 온다
이제 곧、우리가 사는 지구에는、'숫자 룰렛 투성이의 세계'가 도래할 것이다(그림 1)。
거리에、무수한 감시 숫자 룰렛와 보안 숫자 룰렛가 설치됨、건물 입구에는 생체인식 숫자 룰렛가 장착됩니다。거리가는 사람들은 스마트 글래스를 곱합니다。주택 안에는 전자 미러(스마트 미러)와 노인 시청 숫자 룰렛 등이 놓여져 있습니다、자동차에는 차량 탑재 숫자 룰렛가 여러 대 탑재되어 탑승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더、공장에서는 수많은 머신 비전 숫자 룰렛가 사용됩니다、인간의 손을 통하지 않고 다양한 물건이 생산됩니다。
이러한 숫자 룰렛에는、누설 없이 AI(인공 지능) 기술이 활용됨。숫자 룰렛로 촬영한 이미지와 영상에 대해、AI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식 처리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예:、감시 숫자 룰렛라면 보행자 인식、바이오메트릭용 숫자 룰렛라면 홍채나 지문、정맥 등에 대한 생체 인증、보는 숫자 룰렛라면 넘어짐 인식이나 낙하 인식、자동차 숫자 룰렛라면 보행자나 위험물의 인식 등을 실행하게 된다。
그림 1 “숫자 룰렛 투성이의 세계”가 온다
거리에、무수한 감시 숫자 룰렛와 보안 숫자 룰렛가 설치됨、건물 입구에는 생체인식 숫자 룰렛가 장착됩니다。거리가는 사람들은 스마트 글래스를 곱합니다。주택 안에는 전자 미러(스마트 미러)와 노인 시청 숫자 룰렛 등이 놓여져 있습니다、자동차에는 차량 탑재 숫자 룰렛가 여러 대 탑재되어 탑승자와 보행자의 안전을 확보。더、공장에서는 수많은 머신 비전 숫자 룰렛가 사용됩니다、인간의 손을 통하지 않고 다양한 물건이 생산됩니다。
이러한 숫자 룰렛에는、누설 없이 AI(인공 지능) 기술이 활용됨。숫자 룰렛로 촬영한 이미지와 영상에 대해、AI를 사용하여 다양한 인식 처리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예:、감시 숫자 룰렛라면 보행자 인식、바이오메트릭용 숫자 룰렛라면 홍채나 지문、정맥 등에 대한 생체 인증、보는 숫자 룰렛라면 넘어짐 인식이나 낙하 인식、자동차 숫자 룰렛라면 보행자나 위험물의 인식 등을 실행하게 된다。
숫자 룰렛+AI가 초래하는 새로운 과제
'숫자 룰렛+AI'。실은、이 두 가지 기능의 융합으로、새로운 과제가 명확해지려고 함。그것、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가 크기 때문에、AI가 항상 올바른 판단을 내릴 수 없다는 과제다。큰 개체 차이가 있으면、각 숫자 룰렛 모듈로 촬영한 이미지의 색감과 밝기、SN 비율 등이 다르다。결과、같은 피사체를 촬영해도 숫자 룰렛에서 얻은 이미지에 차이가 생기기 때문에、AI에 의한 이미지 인식의 결과가 변화하는 사태를 초래한다。
물론、숫자 룰렛 모듈뿐만 아니라、전자 부품에는 어느 정도의 개체 차이가 존재합니다。그러나、자인 일렉트로닉스에 따르면、"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는、반도체 칩이나 수동 부품 등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왜?。이유는 크게 2가지。하나는、일반적인 반도체 및 수동 부품과 달리、숫자 룰렛 모듈의 특성 정의 및、그 특성의 측정 방법이 업계에서 통일되지 않은 것。다른 하나、제조업체별로 제조 환경이 엉망임。클린룸에서 제조하는 제조업체도 있다면、사람의 출입이 많은 공장의 한실에서 제조하는 메이커도 있다。
숫자 룰렛 모듈은、이미지 센서 및 렌즈、액추에이터(음성, 코일, 모터) 등으로 구성됨(그림 2)。
이러한 구성요소 중、개체 차이가 특히 큰 것은 렌즈입니다。더、숫자 룰렛 모듈 조립 공정의 제조 편차도 개인차를 높이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물론、숫자 룰렛 모듈뿐만 아니라、전자 부품에는 어느 정도의 개체 차이가 존재합니다。그러나、자인 일렉트로닉스에 따르면、"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는、반도체 칩이나 수동 부품 등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크다.。
왜?。이유는 크게 2가지。하나는、일반적인 반도체 및 수동 부품과 달리、숫자 룰렛 모듈의 특성 정의 및、그 특성의 측정 방법이 업계에서 통일되지 않은 것。다른 하나、제조업체별로 제조 환경이 엉망임。클린룸에서 제조하는 제조업체도 있다면、사람의 출입이 많은 공장의 한실에서 제조하는 메이커도 있다。
숫자 룰렛 모듈은、이미지 센서 및 렌즈、액추에이터(음성, 코일, 모터) 등으로 구성됨(그림 2)。
그림 2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생태계
이러한 구성요소 중、개체 차이가 특히 큰 것은 렌즈입니다。더、숫자 룰렛 모듈 조립 공정의 제조 편차도 개인차를 높이는 주요 요인 중 하나입니다.。
과제 해결에 나서기
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 문제。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없는 경우、"숫자 룰렛 투성이의 세계"의 실현이 크게 지연될 수 있습니다。이런 사태는、숫자 룰렛 모듈 제조업체뿐만 아니라、이를 위한 이미지 처리 프로세서(ISP: Image Signal Processor)를 제품화하는 반도체 제조업체에게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그곳에서 ISP를 제품화하는 반도체 제조업체인 자인 일렉트로닉스는、새 과제에 대한 조치에 나섰다。
물론、개체차를 흡수하는 방법은 전통적으로 존재합니다。그것은 두 단계를 밟는 방법입니다。첫 번째 단계에서는、숫자 룰렛 모듈의 렌즈 음영 및 화이트 밸런스와 같은 특성을 측정하여、개체 차이 정보로 숫자 룰렛 모듈의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그리고 두 번째 단계에서、이 개체 차이 정보를 바탕으로、ISP에 집적된 전용 회로 및 펌웨어를 사용하여 보정 처리 수행。이 방법을 실천하면、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를 흡수할 수 있음。
그러나、이 방법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결코 간단하지 않음。이유는 크게 2가지。하나는、개체차 정보 보정을 위한 ISP용 펌웨어를 개발해야 하는 것。당연히、이 개발 방법、숫자 룰렛,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수적。다른 하나、응용프로그램별 보정을 적용하는 특성(항목)이 다르다、미묘한 '화질 양념'이 요구되는 것。
미묘한 화질 양념이란、예:、바이오메트릭 애플리케이션의 경우、홍채(아이리스) 인증 및 정맥 인증 등을 수행하기 위해、가시광선과 적외선을 결합하여 인증하기 쉬운 화질의 이미지를 촬영해야 함。디지털 스틸 숫자 룰렛, 스마트폰 등、인간이 보고 아름답게 느끼는 '화상 만들기'가 필요함。게다가、화상 만들기、숫자 룰렛 제조업체마다 고유한 감성。이를 반영해야 함。
물론、개체차를 흡수하는 방법은 전통적으로 존재합니다。그것은 두 단계를 밟는 방법입니다。첫 번째 단계에서는、숫자 룰렛 모듈의 렌즈 음영 및 화이트 밸런스와 같은 특성을 측정하여、개체 차이 정보로 숫자 룰렛 모듈의 비휘발성 메모리에 저장。그리고 두 번째 단계에서、이 개체 차이 정보를 바탕으로、ISP에 집적된 전용 회로 및 펌웨어를 사용하여 보정 처리 수행。이 방법을 실천하면、숫자 룰렛 모듈의 개체 차이를 흡수할 수 있음。
그러나、이 방법을 충실히 수행하는 것은、결코 간단하지 않음。이유는 크게 2가지。하나는、개체차 정보 보정을 위한 ISP용 펌웨어를 개발해야 하는 것。당연히、이 개발 방법、숫자 룰렛,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수적。다른 하나、응용프로그램별 보정을 적용하는 특성(항목)이 다르다、미묘한 '화질 양념'이 요구되는 것。
미묘한 화질 양념이란、예:、바이오메트릭 애플리케이션의 경우、홍채(아이리스) 인증 및 정맥 인증 등을 수행하기 위해、가시광선과 적외선을 결합하여 인증하기 쉬운 화질의 이미지를 촬영해야 함。디지털 스틸 숫자 룰렛, 스마트폰 등、인간이 보고 아름답게 느끼는 '화상 만들기'가 필요함。게다가、화상 만들기、숫자 룰렛 제조업체마다 고유한 감성。이를 반영해야 함。
'CDK+CAO' 제공에
그곳에서 자인 일렉트로닉스가 준비한 것은、숫자 룰렛 개발 키트(CDK: Camera Development Kit)와 CAO(Camera Application Option)를 결합한 문제 해결 솔루션。이것을 숫자 룰렛 모듈 탑재의 숫자 룰렛 시스템을 개발하는 메이커나、이러한 제조업체에서 개발 작업을 요청하는 독립 설계 회사(IDH: Independent Design House)에 대해、ISP와 함께 제공。
CDK는、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GUI 기반 매개변수 설정 도구(3T: THine Tuning Tools)、평가 보드(EVB)로 구성된 것。이것을 사용하면、프로그래밍 작업을 거의 수행하지 않고 펌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이전 개체 차이 정보를 보정하기 위한 ISP 펌웨어에 대해、CDK를 사용하면 대부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그림 3、그림 4)。
하나의 CAO、CDK와 함께 사용、이른바 "추가 기능"이라는 위치 지정。이것을 사용하여、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개인차 정보 보정 및、미묘한 화질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에서 설명한 대로、애플리케이션마다 'CDK+CAO'에 대한 요청이 다르다。CDK는 모든 사용자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지만、CAO는 사용자별로 요구되는 사양이 다릅니다。자인 일렉트로닉스가 사용자 기업별로 최적의 CAO를 하나하나 개발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CDK는、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GUI 기반 매개변수 설정 도구(3T: THine Tuning Tools)、평가 보드(EVB)로 구성된 것。이것을 사용하면、프로그래밍 작업을 거의 수행하지 않고 펌웨어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이전 개체 차이 정보를 보정하기 위한 ISP 펌웨어에 대해、CDK를 사용하면 대부분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그림 3、그림 4)。
그림 3 사람과 기계 친화적인 이미지 만들기
그림 4 AI 친화적인 이미지 만들기
하나의 CAO、CDK와 함께 사용、이른바 "추가 기능"이라는 위치 지정。이것을 사용하여、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개인차 정보 보정 및、미묘한 화질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앞에서 설명한 대로、애플리케이션마다 'CDK+CAO'에 대한 요청이 다르다。CDK는 모든 사용자가 공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도구이지만、CAO는 사용자별로 요구되는 사양이 다릅니다。자인 일렉트로닉스가 사용자 기업별로 최적의 CAO를 하나하나 개발하는 것은 현실적이지 않다。
숫자 룰렛 시스템 리눅스를 목표로
그곳에서 자인 일렉트로닉스가 검토 중이지만、IDH를 잡아라、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에 대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
IDH는、전자 기기 제조업체로부터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을 요청합니다。그때、자인 일렉트로닉스 ISP와 CDK를 채택했다면、개발 과정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CAO를 개발하게 됨。IDH는、숫자 룰렛·시스템 개발에 뛰어난 기업이다。IDH가 개발한 CAO、완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
그곳에서 자인 일렉트로닉스는 IDH와 토론、개발한 CAO를 CDK의 추가 기능 도구로 다른 전자기기 제조업체나 IDH에 제공하는 것을 이해하겠습니다。즉、CAO를 가로질러 확장하는 것。
그러나 반면에 자인 일렉트로닉스는、CAO 제공을 승낙한 IDH를 ISP 골드 파트너(IGP)로 인증。IGP 인증을 받은 IDH의 이점은 크다。전자 기기 제조업체에게 높은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새 고객을 확보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렇게 하여 '윈-윈' 관계를 만들어라、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에 관한 생태계 구축。
자인 일렉트로닉스가 목표로 하는 것은、CDK를 '숫자 룰렛 시스템 리눅스(리낙스)'로 완성하는 것。리눅스는、컴퓨터용 OS(운영 체제)、처음에는 오픈 오스로 무료 배포됨。그러나、다양한 기업들이 리눅스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애드인 툴 등을 개발、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함。이렇게 리눅스 생태계는 현재、매우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습니다、PC 및 서버、슈퍼 컴퓨터、임베디드 기기 등에서 광범위하게 채용되고 있습니다。
CDK에 대해서도、사용자 회사를 확장하는 동시에、IDH와 협력하여 CAO 포트폴리오 확대。이렇게 하여 사용자 기업이나 IDH 등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의 대규모화를 도모할 생각이다。미래、자인 일렉트로닉스는、ISP를 제공하는 반도체 제조업체인 동시에、완성된 생태계의 '사무국'을 맡게 될 것。
IDH는、전자 기기 제조업체로부터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을 요청합니다。그때、자인 일렉트로닉스 ISP와 CDK를 채택했다면、개발 과정에서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CAO를 개발하게 됨。IDH는、숫자 룰렛·시스템 개발에 뛰어난 기업이다。IDH가 개발한 CAO、완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됨。
그곳에서 자인 일렉트로닉스는 IDH와 토론、개발한 CAO를 CDK의 추가 기능 도구로 다른 전자기기 제조업체나 IDH에 제공하는 것을 이해하겠습니다。즉、CAO를 가로질러 확장하는 것。
그러나 반면에 자인 일렉트로닉스는、CAO 제공을 승낙한 IDH를 ISP 골드 파트너(IGP)로 인증。IGP 인증을 받은 IDH의 이점은 크다。전자 기기 제조업체에게 높은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새 고객을 확보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렇게 하여 '윈-윈' 관계를 만들어라、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에 관한 생태계 구축。
자인 일렉트로닉스가 목표로 하는 것은、CDK를 '숫자 룰렛 시스템 리눅스(리낙스)'로 완성하는 것。리눅스는、컴퓨터용 OS(운영 체제)、처음에는 오픈 오스로 무료 배포됨。그러나、다양한 기업들이 리눅스에서 실행되는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애드인 툴 등을 개발、무료 또는 유료로 제공함。이렇게 리눅스 생태계는 현재、매우 큰 규모로 성장하고 있습니다、PC 및 서버、슈퍼 컴퓨터、임베디드 기기 등에서 광범위하게 채용되고 있습니다。
CDK에 대해서도、사용자 회사를 확장하는 동시에、IDH와 협력하여 CAO 포트폴리오 확대。이렇게 하여 사용자 기업이나 IDH 등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의 대규모화를 도모할 생각이다。미래、자인 일렉트로닉스는、ISP를 제공하는 반도체 제조업체인 동시에、완성된 생태계의 '사무국'을 맡게 될 것。
숫자 룰렛 개발 환경 변경
CDK에서 숫자 룰렛 시스템에서 리눅스 자리。이것은 자인 일렉트로닉스에게 매우 큰 목표이지만、궁극적으로 더 큰 목표 달성을 생각해 봅니다。그것、``일본에서 숫자 룰렛 개발 환경을 바꾸는 것''이라는 목표。
이전 일본은、숫자 룰렛 강국이었다。엔지니어 능력도、상품 기획력에서도、사업에서도 세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었다。그러나、현재 어떻습니까?。모두 세계 최고라고는 말할 수 없는 상황에 있음。특히 비즈니스의 경우、미국이나 중국 기업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현재 상황을 초래한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자인 일렉트로닉스에서、"숫자 룰렛 엔지니어 리소스가 부족한 지점에 있다"고 분석합니다。실제로 자인 일렉트로닉스가 ISP 사업을 통해 느낀 점은、중국 및 미국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회사는 많은 숫자 룰렛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일본에 비해 짧은 기간에 개발이 완료되는 것。예:、미국에서는、직원 수가 10~20명으로 소규모 숫자 룰렛·시스템 개발 기업에서도、우수한 숫자 룰렛 엔지니어가 CTO(최고 기술 책임자) 등을 맡고 있습니다、젊은 뛰어난 엔지니어를 손 소금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의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기업의 엔지니어 리소스가 빠르게 감소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능력있는 베테랑 엔지니어는 여전히 건재하지만、젊은 엔지니어의 대량 할당이 어려워집니다、기술 전승 기회가 줄어드는 것 같다。베테랑 엔지니어가 직장을 떠나기 전에 일본의 높은 숫자 룰렛 기술의 전승이 필요하다。
거기서 자인 일렉트로닉스는、CDK를 널리 보급함으로써、일본에서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환경을 변화、다시 숫자 룰렛 강국의 자리를 잡는 것을 고려。CDK+CAO를 활용하면、숫자 룰렛 시스템의 문턱이 훨씬 낮아짐、수많은 개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결과、숫자 룰렛 엔지니어가 자라는 환경을 준비할 수 있게 됨。``많은 젊은 엔지니어들이 숫자 룰렛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당사는 이를 지원합니다。일본의 뛰어난 숫자 룰렛 기술을 전승한 엔지니어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전 일본은、숫자 룰렛 강국이었다。엔지니어 능력도、상품 기획력에서도、사업에서도 세계의 선두를 달리고 있었다。그러나、현재 어떻습니까?。모두 세계 최고라고는 말할 수 없는 상황에 있음。특히 비즈니스의 경우、미국이나 중국 기업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현재 상황을 초래한 가장 큰 이유에 대해 자인 일렉트로닉스에서、"숫자 룰렛 엔지니어 리소스가 부족한 지점에 있다"고 분석합니다。실제로 자인 일렉트로닉스가 ISP 사업을 통해 느낀 점은、중국 및 미국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회사는 많은 숫자 룰렛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습니다、일본에 비해 짧은 기간에 개발이 완료되는 것。예:、미국에서는、직원 수가 10~20명으로 소규모 숫자 룰렛·시스템 개발 기업에서도、우수한 숫자 룰렛 엔지니어가 CTO(최고 기술 책임자) 등을 맡고 있습니다、젊은 뛰어난 엔지니어를 손 소금으로 키우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본의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기업의 엔지니어 리소스가 빠르게 감소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능력있는 베테랑 엔지니어는 여전히 건재하지만、젊은 엔지니어의 대량 할당이 어려워집니다、기술 전승 기회가 줄어드는 것 같다。베테랑 엔지니어가 직장을 떠나기 전에 일본의 높은 숫자 룰렛 기술의 전승이 필요하다。
거기서 자인 일렉트로닉스는、CDK를 널리 보급함으로써、일본에서 숫자 룰렛 시스템 개발 환경을 변화、다시 숫자 룰렛 강국의 자리를 잡는 것을 고려。CDK+CAO를 활용하면、숫자 룰렛 시스템의 문턱이 훨씬 낮아짐、수많은 개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결과、숫자 룰렛 엔지니어가 자라는 환경을 준비할 수 있게 됨。``많은 젊은 엔지니어들이 숫자 룰렛 시스템을 설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당사는 이를 지원합니다。일본의 뛰어난 숫자 룰렛 기술을 전승한 엔지니어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